솔트룩스그룹

솔트룩스는 기계학습과 자연어처리 스타트업으로 2000년에 창업된 ㈜시스메타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창업이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의 한 우물을 파온, 국내 대표적인 4차산업혁명 원천기술 기업입니다. 자사는 창업 초기부터 원천기술 확보에 집중해 왔으며 2006년 솔트룩스로 기업명을 변경하고 인공지능 기술개발과 신시장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왔습니다. 솔트룩스는 알고리즘 중심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150억건 이상의 대규모 데이터를 축적, 자산화하고 끊임없는 혁신제품 출시와 해외 진출에 노력해 왔습니다. 자사의 이러한 노력은 118건의 기술 특허출원(PCT 포함)과 61건의 등록특허, 145건의 등록 소프트웨어 보유, 매년 20%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의 결실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9년간 인공지능과 데이터 부분에서의 기술, 인재, 경험의 축적은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성숙과 세계적 성장에 따라 솔트룩스와 자회사, 파트너, 고객 모두에게 큰 성장의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솔트룩스 인공지능 기술의 차별성은 한마디로 ‘고정밀 앙상블 인공지능’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기계학습(딥러닝) 기술과 지식그래프, 논리추론과 같은 상이한 AI 기술들을 융합함으로 구현되며, 대규모 데이터 수집, 분석, 학습 등의 빅데이터 및 데이터과학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축적의 시간을 통해 확보된 솔트룩스의 차별화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에 대한 상세 소개와 그 상용 경쟁력 및 구체적 사업계획과 전망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설립배경

솔트룩스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지식 소통하도록 돕겠다’는 기업 사명(mission statement)을 중심으로 사람과 사람뿐 아니라 사람과 기계, 기계와 기계가 상호 소통/협력 가능한 미래 원천기술을 개발하겠다는 일념으로 세명의 공동창업자에 의해 설립이 되었습니다. 설립초기에는 컴퓨터가 사람의 글과 말을 이해하기 위한 기계학습 기술 개발에 집중을 하였으며, 2005년부터는 지식공학(Knowledge Engineering)과 지식그래프(Knowledge Graph) 및 추론 기술에 대한 연구, 2010년부터는 심층 질의응답과 대화처리, 2015년 이후는 딥러닝 기반의 지식학습, 음성인식/합성 등에 많은 투자를 진행해 왔습니다. 솔트룩스의 기업 사명은 회사의 존재 이유가 되며 ‘올곧게 일함’, ‘혁신을 통한 공헌’, ‘행복과 성장 추구’로 정의된 핵심 가치는 솔트룩스 임직원이 일하는 방식과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솔트룩스 임직원은 우리의 기업 사명과 핵심 가치가 우리의 고객의 성공을 넘어 사회와 인류의 보다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 믿고 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

세상에 필요한 빛과 소금이 되겠습니다.

솔트룩스(SALTLUX)는 ‘SALT(소금)’와 ‘LUX(빛)’의 합성어로서, 새로운 지식기반 세상에 필요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담당할 기업 철학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SALT’는 변치 않는 도덕적 가치와 성실한 봉사의 정신 그리고 통화와 자본으로서 가장 오래된 화폐 기능 등 문화적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또한 ‘LUX’는 빠르게 변하는 지식과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IT 기술로서의 빛과 따뜻하고 풍요롭게 변화하는 미래의 문명적 이미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ALT’는 기업의 내재 가치를, ‘LUX’는 기업이 제공하는 기술적 서비스를 뜻합니다.

기업 브랜드로서의 사용 효익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심볼타입의 브랜드 로고를 사용하였으며 인류의 미래지향적 소망과 앞선 기술 서비스를 상징하는 블루(BLUE) 칼라와 인류에 대한 믿음과 사랑 그리고 변치 않는 도덕적 가치를 상징하는 그린(GREEN) 칼라를 함께 사용하였습니다.

  • BRAND SLOGAN

    Communicating Knowledge

    솔트룩스는 'Communicating Knowledge'라는 기업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사람을 위해 세상 지식을 소통한다'라는 기업 비전을 포괄적이고 함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 BRAND IMAGE(TONE & MANNER)

    Human & Future

    솔트룩스는 미래지향적 기업 아이덴티티를 연계시켜 브랜드 자산의 안정적인 승계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단어의 발음과 절차를 일치시켜 ‘Human & Future’의 브랜드 이미지를 유도하였습니다.

  • GRAPHIC MOTIF

    Polaris, Compass, Mobile

    지식기반 신기술의 선도로서 북극성(Polaris)과 나침반(Compass) 및 바퀴(Mobile)의 이미지를 차용하였으며, IT 기술력과 TC 서비스의 만남(Cross)과 방향과 기준으로서의 8개 방위 표시를 소금 결정체와 빛의 모습으로 시각화 시켰습니다.

솔트룩스이노베이션

Communicating Knowledge

세상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지식소통 하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